2024 도쿄 벚꽃 찐명소 추천/일본 전국 벚꽃 개화시기 지도/만개예상일 확인하기
봄이 되면 일본 각지에서는 다양한 장소에서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 가족 동반 등 많은 사람들이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도쿄로 여행 또는 출장으로 인해 방문 예정이신 분들께서는 2024 도쿄 벚꽃 찐명소를 소개하며, 인기 명소에서 아는 사람이 많이 없는 숨은 명소까지 포함하여 제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1.2024 도쿄 근교 벚꽃 개화시기는 언제?

일본 벚꽃 개화 예상 지도입니다.
전국적으로 평년 수준이지만 평년보다 빠른 개화도 예상되고 꽃의 싹 성장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평년 수준이거나 조금 빠르게 개화한다는 소식입니다.
2.일본 전국 도시개화 및 만개 예상일
![]() |
2024년 3월 후반이 벚꽃놀이의 피크가 될 것이라는 도쿄도의 예측이 나오고 있으며 도쿄에서 벚꽃 명소로 인기가 제일 많은 베스트 10 단골의 벚꽃놀이 찐명소를 소개하면서 벚꽃축제 스케줄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쿄 방문 일정 전에 체크해보시고 방문하세요.

도쿄도의 벚꽃 명소 1위를 자랑하는 메구로가와의 벚꽃 사진입니다. 전국 벚꽃놀이 명소 랭킹에서도 항상 제일 높은 순위를 자랑하며 특히 사진의 벚꽃 터널이 가장 인기있으며 포토명소로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1)[도쿄도] 메구로가와
강변주위에는 산책로가 있어 강과 벚꽃을 함께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주위에는 핫한 쇼핑샵과 가게들이 줄지어 있어 쇼핑과 벚꽃놀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에는 약 800그루의 왕벚나무가 만개하여 흐트러져, 최상의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메구로 강주소: 도쿄도 메구로구 세타가야구, 시나가와구 메구로구구글 위치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도쿄도] 스미다 리버 워크


벚꽃, 자연, 거리 풍경을 한번에 같이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유명한 벚꽃 명소입니다. 2020년 6월에 생긴 스미다 리버 워크는 도부 철도의 스미다가와 교량 옆에 있는 곳으로 전체길이가 약 160m, 폭 약 2.5m의 보도교로 되어 있습니다. 센소지 방면에서 아즈마 다리나 언문교로 우회하지 않고 도쿄 미즈마치, 도쿄 스카이트리(R)쪽의 해안으로 걸어갈 수 있으며 보도교가 있는 강의 양쪽에는 벚꽃의 명소인 스미다 공원이 있습니다.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이 되면 왕벚나무와 야자수 벚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명소로 유명합니다.
스미다 리버 워크주소: 도쿄도 스미다구 무카시마 1가 외위치: 도부 스카이트리 라인 아사쿠사역에서 바로입니다. |
3)[도쿄도] 요요기공원

가족들과 함께 벚꽃놀이를 즐기기에는 최상의 장소인 요요기 공원입니다. 도쿄올림픽의 선수톤이었던 역사를 가진 공원이며, 도심에서 가장 넓은 하늘이 보이고 약 1만 2000그루의 나무들이 우거진 도시속의 오아시스 같은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공원의 광장에서는 매주 다양한 이벤트도 열리며 예년 2월 하순이 되면 가와즈 벚꽃이 피기 시작하여 4월 상순까지 약 600그루의 왕벚나무, 오시마자쿠라, 사토자쿠라 등의 다양한 종류의 벚꽃나무가 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한 발 빠른 봄을 느낄 수 있으며, 생생하고 다양한 종류의 벚꽃을 만끽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요요기 공원주소: 도쿄도 시부야구 요요기 신엔마치 2-1 시부야구위치: JR 야마노테선 하라주쿠역에서 도보 3분주차장: 있음(65대 유료, 1시간 600엔, 이후 30분마다 300엔) |
4)[도쿄도] 이노카시라 공원


이노카시라 은사공원은 1917년 개원한 일본 최초의 교외 공원입니다. 약 42만 평방 미터의 광대한 부지를 자랑하며, 공원 전체에는 약 400그루, 연못의 기슭에는 약 200그루의 왕벚나무와 오오시마자쿠라, 강히자쿠라가 만개하여 인기있는 명소입니다.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에 피는 벚꽃놀이를 즐기기에 좋으며 야간에는 라이트업 행사가 진행되어 벚꽃이 연못 수면에 비춰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사쿠라 명소 100선에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이노카시라 공원주소: 도쿄도 무사시노시 고텐야마 1가 18-31 무사시노시위치: JR 주오선 키치죠지역에서 도보 5분주차장: 있음(160대 유료, 1시간 400엔, 이후 30분마다 200엔, 버스는 예약 필요) |
5)[도쿄도] 치토리가후치


1900년에 황궁의 부지 내에 지어진 치토리가후치는 약 700m로 이어지는 산책로입니다. 3월 하순부터 4월상순에 산책로에 심어져 있는 약 260그루의 왕벚나무가 만개하여 벚꽃놀이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푸른 나무의 산책로에서 핑크빛으로 줄지어진 산책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간중에는 벚꽃 축제가 개최되어 야간에는 라이트업이나 구영보트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치토리가후치주소: 도쿄도 지요다구 산반초 2선위치: 지하철 구단시타역에서 도보 약 5분 |
도쿄내에서의 벚꽃 명소에는 근처에 있는 호수와 강, 나무 등의 자연이 풍부한 명소와 동물원 사원등이 있어 2배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화시기부터 다양한 축제와 라이트업 행사도 이어지기 때문에 미리 일정과 체크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