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업체/이사견적/알아보는 꿀팁/포장이사팁/

이사업체/이사견적/알아보는 꿀팁/포장이사팁

이사를 계획하시거나 포장이사 견적으로 인해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실질적인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이 방법대로 견적을 받으시고 결정하세요.

1. 이사업체 선택 및 방문견적시 팁

이사가 결정이 되고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바로 포장이사 업체를 고르고 선택하는 일입니다. 이사를 자주 경험해 본 사람도 이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는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팁을 꼭 기억하시고 업체 선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이사 업체 적게는 3군데에서 최대 5군데를 비교하세요.

이사짐의 양에 따라 제일 작게는 1톤부터 최대 5톤까지, 그리고 업체마다 지역마다 서비스 가격의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가견적을 위해 방문 견적을 신청하고 상담을 하실텐데요. 여기서 아무것도 모르고 업체가 설명하는 그대로 듣다가는 이사 당일에 추가 비용을 뒤집어 쓰던가,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은 일정이 빠듯해도 최소 3개 업체를 통해서 가격을 꼼꼼하게 비교해주시는 게 먼저입니다.

(2) 이사 당일 움직이는 팀원은 몇 명인지, 업체 직원인지를 확인합니다.

가견적시 먼저 문의를 하실 내용입니다. 업체 직원인지 그리고 해당 이사날에 팀원은 몇명인지, 이게 왜 중요하냐! 회사 직원이 아닌 하루 일당으로 급하게 일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팀원이 아닐 때는 아무래도 손발이 맞지 않아 일의 진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략, 20~30평대 기준으로 남자 직원 3명부터 시작하고 주방 담당 직원(이모) 1명이 팀원인게 보통이며, 평수나 이사짐의 양에 따라 남자 직원과 주방 이모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만약 견적 비교시 직원수가 터무니 없이 작거나 이사 당일에 가견적때 말한 인원이 아닐 수 있으니 확실히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이사 당일 계약이 한 곳만 진행하는 건지 확인하세요.

보통 새벽 5시 6시부터 이사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팀원당 인원이 여유롭다면 금방 끝날 수 있겠지만 보통은 몇시간 걸리고 주방까지 정리가 다 되려면 꽤 긴 시간이 소요됩니다. 계약한 당일 2~3건의 스케줄이 있다면 대충하고 가버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한 가구만 진행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4) 이사갈 때 버리는 짐을 확실히 말하세요.

방문 견적시, 버리는 짐을 확실하게 말해서 계약서에 작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얘기를 하지 않는 다면 견적 비용을 측정할 때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꼭 언급을 하여 체크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이사 당일 버리는 위치까지 말씀을 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5) 이사가는 집에서 벽걸이 TV나 에어컨 등 설치 기사분을 부를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사 가는 집에서 기존에 사용하는 벽걸이 TV나 에어컨 등의 설치 기사분을 따로 부르지 않고, 업체와 연계된 출장 기사님들을 부를 수 있습니다. 벽걸이 TV의 경우 5만원 정도가 대부분이며, 따로 알아보지 않아도 이사 당일에 방문하여 원하시는 위치에 고정하고 설치가 가능하니 먼저 물어보시면 계약서에 금액과 설치 제품등을 체크해줍니다.

(6) 주방 냉장고 스팀 청소나 피톤치드 소독이 가능한지 기타 서비스 내용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6번은 업체마다 다르지만 주방 정리 시, 냉장고 스팀 청소는 대부분 서비스 차원에서 해주는 곳이 많으며 피톤치드 소독 역시 업체마다 다르니 가능여부는 가견적 보실 때 먼저 문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사 업체이니 당연히 깔끔하게 이사를 해주면 되지만, 서비스 차원에서 추가 옷장 정리나 소독, 향균탈취 등을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업체가 있으니 문의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7) 사다리차를 포함한 금액인지 확인하세요.

저층일 경우에는 상관없지만 고층으로 이사갈 시에는 가견적 상담시, 사다리차를 포함한 금액인지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사 당일 사다리차 금액은 포함이 안 된거라며 추가 금액을 요구하는 일이 없게 견적시에 확인하세요.

(8) 가견적 계약서 작성시 이사 당일 추가 금액은 없는지 꼭 확인하세요.

이게 아마도 제일 중요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덤터기를 쓰고 이사 당일 나가지 않아도 될 현금이 나가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계약서 잘적고, 계약금 걸고, 이사 당일에 그날 상담했던 것 보다 짐이 많아서 너무 힘들었다며 추가 금액을 10만원 더 주셔야겠다는 경우가 있습니다. 견적을 보러 왔는데 짐이 줄었으면 줄었지 늘었다는 건 말이 안되지 않습니까? 그러니 방문 견적 상담시에 꼭 추가 금액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계약서에 빠진 내용이 없는지 세부 견적사항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9) 짐 옮길 때 바닥에 보호재를 깔고 작업하는지 확인하세요.

큰 짐이나, 가구들은 파손되는 경우가 아주 가끔 있습니다. 이사 업체 때문에 파손이 되도 제대로 된 보상을 못받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보호재는 대부분의 업체에서 작업전에 세팅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사 비용을 저렴하게 맞추다 보면 작업 속도는 빠르지만 이불만 깔고 대충 하는 곳도 봤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사짐 가구들 잘 포장해주는지 확인과 작업시 보호재를 깔고 작업하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견적 비교는 되도록 여유있게 2달 전부터 알아보시는 게 좋으며, 일정이 촉박하다면 그래도 한달 전부터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여러 업체 컨택중이라는 그런 얘기는 굳이 하지 마시고 위에서 알려드린 내용을 토대로 질문하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좋은 이사 업체 고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